
(경제=전북제일) 이상선 기자 =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지속가능인권경영 인증'을 획득하며 인권경영 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11일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완주군 본사에서 인권 실사 전문 기관인 한국ESG데이터로부터 해당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속가능인권경영' 인증은 인권경영 체계를 갖춘 국내 공공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인권경영 정책과 거버넌스, 고충처리제도의 실효성, 이해관계자와의 대응·공개 등 5개 항목을 중심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최고경영진의 적극적인 인권존중 책임 이행과 고충처리제도의 접근성 및 실효성 강화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내부 지침 강화와 '찾아가는 인권상담센터' 운영을 통한 인권경영 확산 활동이 모범사례로 인정받았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해 11월부터 '사람 존중'을 인권 경영의 핵심 원칙으로 삼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구축한 결과다.
남화영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그간의 노력이 객관적으로 평가받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인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