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산채나물의 진수를 맛보다...남원 심원첫집의 매력

  • 등록 2025.07.15 23:23:26
크게보기

"여름 입맛 없을 때, 남원 심원첫집 꼭 방문해 보세요!" 
맛집 1호 소개로 손상없는 멋진 맛집
지리산서 직접 채취한 신선한 산채나물 제공
대표메뉴 산채정식, 돌솥밥과 청국장찌개, 다양한 나물

(남원맛집=전북경제) 박철의 기자 = 지리산의 자연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남원의 산채나물 전문식당 '심원첫집'이 미식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남원시 신촌동에 위치한 이 식당은 지리산에서 직접 채취한 20~30가지 이상의 신선한 산채 나물을 정갈하게 차려내어 손님들의 미각을 사로잡고 있다.

 

심원첫집의 대표 메뉴인 산채정식은 2만원이라는 가격에 돌솥밥, 직접 담근 청국장찌개, 도토리묵과 다양한 나물 반찬이 함께 제공된다.

 

이곳의 특별한 점은 고추장이나 과도한 양념을 사용하지 않고, 참기름 한 방울과 청국장 맛으로 나물 본연의 풍미를 살려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대표 메뉴인 산채정식(20,000원)은 돌솥밥, 직접 담근 청국장찌개, 도토리묵과 다양한 나물 반찬이 함께 제공되며, 리필도 가능하다.

 

이곳의 특별한 점은, 지리산 산채나물에 고추장이나 과도한 양념을 배제하고, 참기름 한 방울과 청국장 맛으로 나물 본연의 풍미를 살린 담백한 맛을 느끼면서 식사를 즐기기를 권한다.

 

방문객들은 "나물비빔밥이 꿀맛"이라며, "건강하고 속 편한 산나물밥상"이라는 찬사를 아끼지 않는다. 이러한 인기는 TV 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와 『밥블레스유』에도 소개되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방송 이후로 점심시간은 특히 붐비기 때문에 예약이나 시간대를 잘 맞춰 방문하는 것이 추천된다.

매일 아침 주인장의 정성으로 준비되는 지리산 산채의 향과 건강함을 가득 담은 한 상은, 남원을 찾는 이들에게 자연의 맛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지로 알려져 있다. 또한, 애주가들은 남원 막걸리나 특주를 곁들여 '그 맛'을 즐긴다.

 

"여름 입맛 없을 때, 남원 심원첫집 꼭 방문해 보세요!" 

 

"여름 입맛 없을 때, 남원 심원첫집 꼭 방문해 보세요!"라는 추천처럼, 심원첫집은 여름철 입맛을 잃기 쉬운 이들에게 산채 나물의 담백함과 자연의 풍미를 통해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심원첫집의 위치는 전북자치도 남원시 신촌동 313에 있으며, 구글 '심원첫집' 검색을 통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문의는 전화 063-632-5475로 가능하다. 지리산의 신선한 자연과 건강한 식단을 경험하고 싶다면, 남원 심원첫집이 당신의 선택이 될 것이다.

 

☞  약도 :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신촌동 313 심원첫집  구글 '심온첫집' 찾아가기 정보 

 

■ 제보하기
▷ 전화 : 010-6886-5000
▷ 이메일 : bmw1972@jjilnews.kr
▷ 카카오톡 : 'rototl56제보' 검색, 체널추가
▷ 유튜브 : 전북경제(이상선 기자)를 구독해주세요!

박철의 기자 c73013@jjilnews.kr
Copyright @(주)전북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동2길 1, 201호 | (주)전북경제신문
등록번호: 전북,아00114| 등록일 : 2024년 8월 7일 | 발행인 : 진재석 | 편집인 : 진재석 | 전화번호 : 063-283-2700
Copyright @(주)전북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후원계좌 : 전북은행 1013-01-1221544 (주)전북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