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바이오=전북제일) 이상선 기자 =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전북바이오)이 지난 2일 익산 웨스턴라이프호텔에서 'NS쇼핑 수요맞춤형 상생 공동마케팅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NS쇼핑과의 협력을 통해 추진 중인 수요맞춤형 상생 공동마케팅 지원사업의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기업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열렸다.
설명회에서는 공동마케팅 지원사업의 개요·참여 방식, NS쇼핑 입점 프로세스, 상품 등록, '익산형일자리 공동브랜드관' 등 세부 운영계획이 소개됐다.
또한, 전북바이오가 익산시와 함께 추진 중인 '공동물류 지원사업'과의 연계 방안에 대해서도 안내가 이뤄졌다.
설명회 후에는 참석 기업들을 대상으로 1:1 입점 및 상담회가 진행됐으며, 많은 기업이 NS쇼핑 입점 가능성과 온라인 물류센터 이용에 대한 실질적인 관심을 보였다.
전북바이오 이은미 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단순한 판로 확대를 넘어 유통과 물류를 연계하는 협력 플랫폼을 시도한 의미 있는 출발"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 플랫폼과 협력해 지역 식품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상생 모델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바이오는 '수요맞춤형 상생 공동물류 지원사업' 수혜 기업을 모집 중이며, 향후 선정 평가와 공동 마케팅 운영 등 후속 일정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